동물공감

줄노트에 색연필로 '쓱쓱' 그렸더니 살아서 툭 튀어나오는 것 같은 동물 그림

BY 장영훈 기자
2024년 10월 19일

애니멀플래닛살아서 툭 튀어나올 것만 같은 판다와 고양이 일러스트 그림 / Iantha Naicker


학교 다닐 때면 필수 중의 필수였던 것이 있습니다. 바로 노트입니다. 선이 그어져 있는 일명 줄노트는 각종 필기를 할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는데요.


여기 보통 필기할 때 사용하는 줄노트를 관점을 바꿔 새로운 용도로 활용한 아티스트가 있다고 합니다.


줄노트에 대한 관점을 확 바꿔서 예술로 승화시킨 아티스트의 이름은 이안타 나이커(Iantha Naicker)라고 하는데요.


남아프리카공화국 동부에 위치해 있는 항구 도시 더반에 살고 있는 그녀는 쳥각 장애를 앓고 있지만 그림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아티스트이죠.


예술을 통해 삶을 경험하고 삶 자체가 우리에게 창조의 영감을 준다고 말하는 그녀는 줄노트 위에 색연필 등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자 그럼 지금부터 그녀가 줄노트에 색연필로 그렸을 뿐인데 마치 살아있는 것 마냥 툭 튀어나오는 것 같은 동물 일러스트 그림을 함께 만나볼까요. 그럼 시작합니다.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살아서 툭 튀어나올 것만 같은 동물 일러스트 그림 / Iantha Naicker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