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그림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실제 움직이는 그림이라도 되는 것처럼 검은 점이 점점 커지는 그림이 있어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제시된 그림을 유심히 살펴보면 정말 신기하게도 검은 점이 놀라울 정도로 팽창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는데요. 이게 도대체 어떻게 된 영문일까.
이 그림은 블랙홀 착시라는 그림으로 일종의 착시 현상이라고 합니다. 정말 너무 신기하지 않습니까.
사실 지금 보고 계신 그림은 정지된 그림입니다. 그런데도 검은 점이 점점 팽창하듯이 커져가는 것을 볼 수가 있죠.
노르웨이 오슬로대학과 일본 리쓰메이칸대학 공동 연구팀은 성인 남녀 50명을 대상으로 이 그림을 보도록 했다고 합니다.
그러자 실험 참가자의 약 86% 에게서 착시 현상이 나타난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그렇다면 여기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정지돼 있는 그림 속 검은 점이 어떻게 해서 점점 커져가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는 것일까요. 이는 뇌가 잘못 판단하는 착시 현상 때문이라고 합니다.
쉽게 정리해서 말하자면 인간의 동공의 경우 빛에 따라 어두운 환경에서 더 많은 빛을 포착하기 위해 확장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반대로 밝은 환경의 경우는 수축하는 경향이 있는데 제시된 그림의 경우 빛을 더 많이 포착하기 위해 동공이 확장되고 이로 인해 착시 현상이 일어난다는 것.
정말 신기하지 않습니까. 여기 추가로 파란색과 초록색, 빨간색, 노란색 등의 배경으로 검은 점이 그려진 그림도 있는데요.
과연 이 그림은 어떻게 보이는지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보면 볼수록 신기한 착시현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