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

도로 위에 '이것' 보고 황급히 차 세운 남성…잠시후 그는 깜짝 놀랐다

BY 하명진 기자
2025년 12월 30일

애니멀플래닛Sabai Sabai


여느 때와 다름없는 평범한 아침, 시장으로 향하던 한 남성은 운전대를 잡고 도로를 달리던 중 눈 앞에 펼쳐진 기이한 광경에 급히 브레이크를 밟았습니다.


빗줄기가 조금씩 굵어지는 도로 위에 정체를 알 수 없는 무언가가 덩그러니 놓여 있었기 때문입니다. 


위험한 물건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차를 세우고 조심스럽게 다가간 그는, 눈 앞에 나타난 실체를 확인하고는 그만 가슴이 먹먹해지고 말았습니다.


태국 콘캔성 무앙 지역에 거주하는 '사바이 사바이'라는 남성은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빗길 운전 도중 마주했던 가슴 뭉클한 사연을 공개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애니멀플래닛Sabai Sabai


당시 현장에는 차가운 빗방울이 쏟아지고 있었습니다. 남성이 차에서 내려 가까이 다가가 확인한 '이것'의 정체는 다름 아닌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은 새끼 강아지들이었습니다.


주변에 어미도 없이 버려진 듯한 강아지들은 쏟아지는 비와 급격히 떨어진 기온을 견디기 위해 서로의 몸을 필사적으로 껴안고 있었습니다. 


조금이라도 서로의 체온을 나누어 생명을 이어가려는 듯, 엉겨 붙어 떨고 있는 작은 생명들의 모습은 보는 이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Sabai Sabai


남성은 추위와 배고픔에 지친 강아지들을 위해 즉시 우유를 준비해 허기를 달래주었으며, 차가운 도로 위에서 녀석들을 구조해 안전한 곳으로 옮겼습니다. 


현재 강아지들은 남성의 보살핌 아래 건강을 회복하며 임시 보호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혹독한 날씨 속에서도 서로를 의지하며 생명의 불꽃을 지켰던 이 어린 생명들에게, 이제는 차가운 아스팔트가 아닌 따뜻한 가족의 품이 나타나기를 간절히 소망해 봅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