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형을 두고 보통 성격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혈액형별로 공통된 특징들을 찾아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는 단순히 성격에 국한하지 않습니다. 지능 부분에서도 혈액형별 차이를 보인다고 하는데요.
실제 과학적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혈액형도 IQ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즉, 혈액형별로 IQ가 차이를 보인다는 것.
그렇다면 A, B, AB, O형 중에서 IQ가 가장 높다고 생각되는 혈액형은 다음 중 누구일까요. 궁금하시다면 직접 같이 확인해보시죠.
◆ AB형 사람
AB형은 전 세계 인구의 10%를 차지하는 희귀 혈액형입니다. 부모의 혈액형이 AB형이거나 두 사람의 혈액형이 A형과 B형이면 자손이 AB형으로 태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실 평균적인 사람의 IQ는 80에서 120 사이입니다. 그러나 130에서 160 사이의 높은 IQ를 가진 사람들은 멘사, 프로메테우스와 같은 일부 천재 협회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요구 사항을 달성하는 사람들은 종종 소수에 속합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AB형 혈액형을 가진 사람들이 그러한 높은 IQ 협회 및 조직의 대다수를 구성합니다.
AB형은 다른 혈액형과 달리 A형과 B형의 장점을 합친 혈액형입니다. AB형은 생각이 유연하고 적응력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4개 그룹 중 IQ가 가장 높은 혈액형입니다.
◆ O형 사람
혈액형이 O형인 사람의 경우 실제로 AB형보다 IQ가 낮은 경향이 있지만 기억력이 좋은 것이 눈에 띕니다.
각각의 혈액형을 살펴보면 O형인 사람들은 문제가 생겼을 때 항상 침착하게 대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뛰어난 기억력으로 학습 과정에서 유리합니다.
◆ A형 사람
혈액형이 A형인 사람은 표현을 잘 못하는 경우가 많고 매우 조심스럽습니다. 문제가 있을 때마다 침착하게 모든 측면을 고려하고 장단점을 따져본 후 최종 결정을 내립니다.
A형 혈액형의 IQ는 그리 높지 않지만 그 대가로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려는 노력이 있습니다.
학습에서 그들이 일을 흡수하는데 더디다면 지능을 보상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것이 그들의 점수를 크게 향상 시킬 것입니다.
◆ B형 사람
혈액형 B형은 대체로 매우 낙관적이고 의사소통이 잘 되며 IQ보다 EQ가 높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B형을 가진 사람들은 학문적으로 뛰어나지는 않지만 예술에 타고난 재능이 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