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같은 대상을 본다고 하더라도 사람의 성격에 따라, 개인의 성향에 따라, 가치관에 따라, 살아온 환경에 따라 등등 다르게 보이기 마련입니다.
즉, 같은 대상이라고 하더라도 어떤 관점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얼마든지 A로 보이기도 하고 B로 보이기도 한다는 뜻인데요.
이처럼 아주 간단한 방식으로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등을 알 수 있는 심리 테스트 그림이 있습니다.
바로 지금 보고 계시는 그림이 그 주인공입니다. 여러분은 그림을 딱 봤을 때 가장 먼저 보인 것이 무엇이었습니까.
어떤 분들은 나무가 제일 먼저 보였다고 답하실 수도 있고 또 어떤 분들은 얼굴이 제일 먼저 보였다고 답하실 것입니다.
자 그럼 각각 대답에 따른 결과를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과연 나는 어떤 사람인지, 실제 그 결과가 내 자신과 얼마나 일치하는지 비교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과연 나는 어떤 사람인지, 어떤 성격인지, 어떤 스타일인지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내용은 과학적으로 증명되거나 밝혀진 것이 아니라는 점에서 어디까지나 참고사항이자 재미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나무를 가장 먼저 봤다고 한다면...
당신의 무한한 에너지는 놀랍습니다. 한마디로 말해 에너지는 무궁무진하고 비범합니다.
또한 자발적이고 항상 새로운 장소를 탐험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틀이 완전히 똑같을 수는 없습니다.
◆ 얼굴을 가장 먼저 봤다고 한다면...
당신은 일상생활에서 모든 것을 정리하는 것을 좋아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쉽게 말해 정리 정돈, 계획적인 것을 좋아합니다.
모든 것을 잘 계획하고 내일, 다음주 또는 다음 달에 일어날 일을 알고 있으면 안전하고 편안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