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속에서 혼자 바닥에 앉아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있는 아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의 양옆에는 두 여성이 의자에 앉아 있는데요.
두 여성 중의 한 사람만이 장난감 가지고 놀고 있는 아이의 진짜 엄마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누가 아이의 진짜 엄마일까.
어떠한 힌트나 설명 없이도 그림 속 두 여성 중에서 누가 아이의 진짜 엄마인지 찾아내는 추리 테스트 그림이 있어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아주 평범해 보이는 이 그림 속에 의자에 앉아 있는 한 여성은 바닥에서 놀고 있는 아이의 진짜 엄마이고 또 다른 여성은 완전히 낯선 사람이라고 합니다.
그림만 보고도 누가 진짜 엄마인지 알아볼 수 있을까요. 만약 이 그림을 보고 누가 진짜 아이의 엄마인지 알아내셨다면 누가 아이의 엄마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추리 설명>
지금 여러분이 보고 있는 이 그림 속에서 아이의 진짜 엄마는 초록색 옷을 입고 있는, 왼쪽 의자에 앉아 있는 여성이 엄마일 가능성이 아주 큽니다.
먼저 왼쪽 의자에 앉아 있는 여성의 다리는 아이를 향하고 있고 그녀의 등 또한 약간 앞으로 구부러져 있습니다. 이는 그녀가 아이를 보호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즉, 그녀의 자세는 아이에게 무슨 일이라도 생기면 바로 즉시 반응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시사하는데요. 엄마로서 아이를 지키고 싶은 모성애가 담긴 자세라고 할 수 있죠.
또 다른 이유는 아이의 시선 방향입니다. 아이는 일반적으로 놀면서 엄마에게 등을 돌려 보이기보다는 엄마와 대면한 상태에서 놀고는 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했을 때 왼쪽 의자에 앉아 있는, 녹색 옷을 입고 있는 여성이 아이의 진짜 엄마라고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누가 아이의 엄마인지 추측하는데 얼마나 시간이 걸리셨나요. 또 이 설명에 고개가 끄덕여지시나요. 여러분의 추리력은 어떤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