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테스트

친구랑 주고 받는 '카톡 또는 문자, DM' 통해서 알아볼 수 있는 당신의 성격 유형

BY 이철웅 기자
2024년 02월 27일

애니멀플래닛GiaDinhMoi


평소 친구랑 카톡이나 문자, DM을 주고 받다보면 단답형으로 대답하는 친구가 있는가 하면 장문으로 길게 보내는 친구가 있는데요.


이처럼 카톡이나 문자, DM 등으로 당신의 성격을, 친구의 성격을 단번에 알아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십니까.


자신의 성격에 따라 카톡, 문자, DM 등 답장하는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각각 답장 스타일로 어떤 성격을 가졌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주로 친구들과 카톡, 문자, DM을 주고 받을 때 다음 5가지 사항 중 자신은 어디에 속하는지 생각해보고 각각 설명을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1. 긴 장문으로 문자를 보낸다

2. 친구 문자마다 짧게 답한다

3. 이모티콘을 주로 사용한다

4. 조심스레 문자 답변한다

5. 메시지에 답장할 시긴이 없다

5. 혼자서만 계속해서 보낸다


1. 긴 장문으로 문자를 보낸다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pixabay


긴 문자를 보내는 것을 좋아하는 당신은 장문의 문자가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전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민감하고 사려 깊으며 단어를 의미 있고 강력한 도구로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그만큼 당신은 사려 깊고 동정심이 많은 사람임을 말해줍니다.


친구가 곤경에 처했을 때 당신은 자신의 일처럼 기꺼이 친구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주고 친구에게 유용한 조언을 해주는 존재이죠.


2. 친구 문자마다 짧게 답한다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pixabay


짧게 혹은 단답형으로 답장을 보내는 경우 상대방으로 하여금 차갑고 정이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정작 당신은 그렇지 않습니다.


단순히 단답형 문자가 답하기 너무 쉽고 간단하기 때문에 선호하는 것일 뿐인데요. 짧게 문자하는 것은 당신이 직접적이고 솔직한 표현을 하는 성격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즉, 당신은 개방적이며 정직합니다. 이것은 당신의 특별한 자질이라고 할 수 있죠. 당신이 항상 진실을 말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당신의 의견과 조언을 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3. 이모티콘을 주로 사용한다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pixabay


문자할 때 유난히 이모티콘을 자주 사용하는 당신은 이모티콘만큼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고 진솔하게 표현하는게 없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것인데요.


그 덕분에 상대방으로 하여금 당신의 기분 변화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즉, 당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전달하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인 셈입니다.


당신이 스트레스를 받든, 설레인 일이 생기든, 화를 내든, 슬플 때든 주위 사람들은 당신의 현재 감정 상태를 단번에 알 수 있습니다.


4. 조심스레 문자 답변한다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pixabay


평소 친구들이랑 문자할 때 조심스럽게 답변하는 당신은 논쟁을 좋아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무례하게 들리고 싶지 않아 보통 끝에 "하하", "웃음" 등을 적어놓습니다.


이런 유형의 당신은 좋은 사람이지만 다른 사람에게 너무 친절하게 대할 필요는 없습니다. 때로는 실속을 차리는 것이 중요하죠.


다른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방법을 생각하는 대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좀 더 솔직하고 자신감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5. 메시지에 답장할 시간이 없다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pixabay


너무 바빠서 문자할 시간도 없고 답장을 보내려고 해도 너무 늦어서 친구들이 화를 내는 경우가 종종 있으시다면 정말 당신은 할 일이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유형이라면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줄이고 한번에 한가지만 집중하는 연습이 필요로 합니다.


즉, 재정비하는 시간이 필요로 한 것. 잠시 내려놓고 자기 자신을 되돌아보고 자기 자신을 위해 시간을 보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6. 혼자서만 계속해서 보낸다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pixabay


친구가 답장을 하든 말든 아랑곳하지 않고 혼자서만 계속해서 답을 보낸다면 당신은 그만큼 좋아하는 일 앞에서 용감한 사람입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당신의 삶을 통제할 수 있을 정도로 용감한 당신은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죠.


다만 이러한 성격은 때때로 조바심으로 오인될 수 있으므로 문자를 보내기 전에는 이 사실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