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

식빵자세로 앉아있는 고양이의 두 앞발 틈사이로 손가락 집어넣었더니 생긴 일

BY 장영훈 기자
2024년 09월 30일

애니멀플래닛두 앞발 틈사이로 손가락 넣자 고양이가 보인 반응 / x_@ccchisa76


평화로운 어느날 식빵을 굽고 앉아있는 고양이가 있었습니다. 고양이는 두 앞발을 가지런히 포개서 앉아있었는데요.


식빵자세로 앉아있는 고양이를 유심히 지켜보고 있던 집사는 순간 장난기가 발동했죠. 그건 바로 고양이의 두 앞발 틈사이로 손가락을 집어 넣어보기로 한 것.


혹시나 고양이가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서 피할까봐 눈치 차리지 못하도록 조심스럽게 손가락을 틈사이로 집어 넣어보는 집사입니다.


애니멀플래닛식빵 굽는 자세로 앉아있는 고양이의 모습 / x_@ccchisa76


과연 고양이는 자신의 두 앞발 틈사이로 집사의 손가락이 들어오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순간 어떤 반응을 보였지 궁금합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는 SNS를 통해 식빵자세로 앉아있는 고양이의 두 앞발에 손가락을 집어넣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찍어 올렸죠.


애니멀플래닛집사가 손가락 넣는데도 시큰둥한 표정 짓는 고양이 / x_@ccchisa76


이날 집사는 식빵 굽는 자세로 앉아있는 고양이를 보더니 순간 궁금증이 발동하게 됩니다. 그건 바로 고양이의 두 앞발 틈사이에 손가락을 집어넣었을 때 무슨 일이 일어날지 궁금한 것.


실제로 집사는 고양이가 행여 눈치 차릴가봐 조심 또 조심하면서 고양이의 두 앞발 틈사이로 손가락을 쭉쭉 집어 넣었는데요.


처음에 눈치를 차리지 못했던 고양이는 5초 뒤 이상함을 감지한 듯 두 눈이 휘둥그레지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두 앞발 틈사이로 손가락 넣자 고양이가 보인 반응 / x_@ccchisa76


여기에 양쪽 귀는 쫑긋 솟아올랐고 그제서야 집사가 자신에게 손가락을 집어 넣고 있음을 깨닫고 고개를 들어 올려 집사를 쳐다보는 고양이인데요.


고개를 들어 올려서 집사를 바라보는 고양이 모습이 어쩜 이렇게 귀엽고 또 귀여운지 보기만 해도 심장이 두근두근 거리게 합니다.


애니멀플래닛뒤늦게 집사 손가락 인지하고 두 눈 휘둥그레진 고양이 표정 / x_@ccchisa76


집사를 바라보는 고양이 표정은 마치 "이게 무슨 느낌이지? 왜 나한테 무슨 볼일이라도 있어?"라고 말하는 듯 보였죠.


정말 귀여워도 너무 귀여운 고양이 아닙니까. 집사가 자신의 두 앞발 틈사이로 손가락을 집어 넣은 줄도 모르고 있다가 5초 뒤 놀란 듯 두 눈이 휘둥그레진 고양이.


보면 볼수록 묘하게 빠져 들게 만드는 고양이의 매력. 이것이 바로 진정한 고양이만의 매력 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애니멀플래닛자기 두 앞발 틈사이로 손가락 넣은 집사 쳐다보는 고양이 / x_@ccchisa76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