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다보면 예기치 못한 어려움을 직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기를 곧 기회르 만드는 일은 개인의 역량에 달려 있기 마련인데요.
그렇다면 어려운 일을 침착하게 대처하는 한편 타인에게 쉽게 영향 받는 혈액형은 과연 존재하는 것일까. 물론 혈액형이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참고용일 뿐 개개인의 타고난 성향이 좌우될 뿐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궁금한 것은 어쩔 수 없죠.
혈액형마다 성격이 다르고 삶의 반응도 다르듯이 A형과 B형, AB형, O형 4가지 혈액형의 가장 두드러진 심리적 특성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A형
A형 사람들은 보통 심리적으로 불안하고 다정합니다. 이 혈액형은 생활하는데 상당한 에너지를 소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큰 사건이 발생했을 때 A형은 매우 침착하고 인내심 있게 대처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사실 A형 사람들은 순종적인 성격이어서 불평이나 불평보다는 담담하게 인생의 곤란을 받아들이는 것이라고 설명할 수 있겠습니다.
◆ B형
B형의 심리적 특징은 감정이 격하기 쉽고 기쁠 때는 기쁘지만 슬플 때는 슬픈 경향이 있습니다.
사실 B형은 감정이 떠다니는 상태가 아니고 모든 것이 두 가지 분명하게 나뉘어지는데요. 이 혈액형은 성격이 거칠고 조급합니다.
그래서 슬퍼도 오래 슬퍼하지 않아요. 그러나 B형은 환경이나 주변 사람들의 영향을 쉽게 받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AB형
AB형 사람들은 너무 많은 생각을 하는 동시에 다른 사람들의 영향을 받기 쉬운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온화하고 안정된 외모 밑에 숨어 감정을 좀처럼 드러내지 않는 사람은 예민한 사람이기도 합니다.
AB형의 감정은 보통 빨리 오지만 이 혈액형은 좀처럼 남에게 알리지 않습니다. AB형의 경우, 그들은 그것들을 쌓기보다는 감정을 방출할 필요가 있습니다.
◆ O형
O형 사람들은 낙관적이고 쾌활하며 성격이 안정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이 혈액형의 사람들은 매우 용감하고 잘 참으며, 인생의 모든 실패에 직면할 준비가 되어 있죠.
또한 O형은 의지가 강하고 투지가 강한 사람입니다. 온화한 사람이지만 남을 존중하지 않는 행동이나 말을 듣거나 목격해야 한다면 O형은 평소처럼 화를 낼 것입니다.
또 O형 사람들은 인생에서 큰 사건이나 예기치 못한 상황을 만나면 쉽게 당황하고 불안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