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당신 안에 있는 사람에 대해 얼마나 잘 안다고 생각하십니까. 이상하게도 남의 장단점은 잘 보이지만 내 자신의 장단점은 잘 보이지 않는데요.
내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궁금했던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소개하 그림에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평범해 보이는 그림이 하나 있습니다.
아래 보다 더 큰 그림을 보시고 무엇이 가장 먼저 여러분들의 눈에 들어오는지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당신의 눈을 사로잡은 대상은 무엇입니까.
사람이 될 수 있고 돌이 될 수 있으며 잎사귀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들 3가지 중에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대상을 골라보세요.
그리고 여러분이 선택한 대상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져 있는지 각각 대상에 대한 설명을 읽어보시고 실제 내 자신과 얼마나 일치하는지 비교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나를 알면 적을 안다는 말이 있듯이 자기 자신을 제대로 알아야 무슨 일이든 척척 해낼 수 있습니다. 과연 내 안에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대상이 '사람'이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과 논쟁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평화로운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하는 모든 일에 나름의 원칠을 가지고 있지만 작은 양보도 할 줄 아는 사람이죠.
또한 당신은 좋은 경청자이기도 합니다. 종종 사람들이 당신에게 와서 조언을 구하기도 합니다. 당신은 사람들로 하여금 존경 받고 있다는 느낌을 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밖에도 당신은 감정을 잘 숨기는데 능숙하다보니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진짜 성격을 이해하기 어려운데요. 사실 당신도 자신이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조차 모를 때가 있는데요.
그러나 당신은 항상 자신을 개선하고 더 나아지기 위해서 피나는 노력을 하는 스타일입니다. 보이지 않은 곳에서 당신은 노력하는 타입인 것.
◆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대상이 '돌'이다
당신은 아주 특별한 사람입니다. 당신은 사람들을 돌보고 항상 다른 사람들을 위해 체면을 유지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문제가 생기면 존중하는 마음으로 모든 사람의 말을 경청하기 때문에 의견이 달라도 다툼을 벌이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는데요.
연애에 있어 당신은 상대방에게 잘못이 있으면 헤어지는 쪽을 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당신을 위해, 그것은 자신에 대한 존중의 표현이기도 하죠. 또 당신은 꽤 많은 모순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긍정적인 에너지로 가득 차 있지만 내면의 생각이 많고 종종 외로음울 느끼기도 합니다. 겉은 태평하지만 속은 사려 깊고 속마음을 쉽게 드러내지 않습니다.
◆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대상이 '잎사귀'다
당신은 정직하고 순수한 영혼입니다. 일을 하든 삶을 하든 자신만의 원칙이 있습니다. 충분히 노력하고 노력하면 반드시 보상 받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또 당신은 주변의 모든 사람들과 모든 것을 관찰하는 것을 좋아하는, 호기심이 많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만 당신은 쉽게 비관적인 상태에 빠져들기 쉽고 너무 많은 생각을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곤란한 처지에 놓이게 될 수도 있습니다.
빨리 바꾸지 않으면 우울해지기도 하는데요. 알지 못하는 모든 감정을 누구와도 공유할 수 없기에 이는 스스로 헤쳐 나가는 것이 필요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