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테스트

자주 사우나에 같이 가는 절친 4명…누가 이 남자를 죽인 '범인'이라고 생각합니까 [추리 테스트]

BY 장영훈 기자
2022년 06월 01일

애니멀플래닛Bright Side


평소에 자주 종종 사우나에 같이 다니는 친구 4명이 있습니다. 음악가로 활동하는 잭(Jack)은 음악을 들을 때 항상 아이팟을 가지고 다녔습니다.


은행원 스티브(Steve)는 사우나 할 때면 항상 마실 물을 물병을 담아서 가지고 다녔고 변호사인 패트릭(Patrick)과 마이클(Michael)은 항상 읽을 책을 들고 있었죠.


그러던 어느날 변호사 패트릭이 사우나에서 죽은 채로 발견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더욱 충격적인 사실은 사우나에 들어온 사람은 이들 4명이 전부라는 것.


수사를 맡은 경찰은 현재 유력한 용의자로 변호사 패트릭의 절친한 친구들을 의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경찰은 각각 소지품을 확인한 다음 바로 범인을 지목, 체포했다고 하는데요.


애니멀플래닛Bright Side


증거물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경찰은 이들 3명 중에서 변호사 패트릭을 사우나에서 죽인 범인을 특정한 듯 보였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누구일까요. 여러분이 생각하시기에 유력한 용의자 선상에 이름을 올린 친구 3명 중에서 범인을 지목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그림을 보자마자 누가 이번 사건의 범인이라고 생각이 드십니까. 그림 속에는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된 이들의 모습이 담겨 있는데요.


이들 중에서 누가 진짜 범인인지 합리적인 의심과 추리로 정답을 맞혀 보시죠. 혹시나 혼자서 문제 해결이 어렵다면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에게 링크를 공유하셔도 됩니다.


애니멀플래닛pixabay


자, 그럼 이들 3명 중에서 누가 변호사 패트릭을 사우나에서 잔혹하게 죽인 것일까요. 정답은 이렇습니다.


변호사 패트릭을 죽인 진짜 범인은 물병을 손에 들고 있는 은행원 스티브가 바로 범인이라는 것. 그렇다면 어떻게 그가 범인이 될까.


즉, 그는 보온병에 얼음 조각을 챙겨왔을 겁니다. 그리고 사건 발생 이후 증거를 은폐하기 위해 물병이 필요로 했던 것.


물병 속에 얼음 조각 등을 집어 넣어버리게 되면 녹아서 사라지는 점을 활용한 행동이라고 해도 되지 않을까요.


어떻게 이해가 되셨습니까.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자세히 살펴봐주세요. 이 그림 차 속의 색채 공감 능력은 어려워도 너무 어렵네요.


애니멀플래닛Bright Side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