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김해시, 23억 투입해 '반려동물 테마공원' 만든다…2023년 완공해 개장 목표

BY 애니멀플래닛팀
2022년 03월 04일

애니멀플래닛(왼) 김해시, (오) reddit


경남 김해시가 올해 23억원의 예산을 들여 6월 반려동물 테마공원을 착공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4일 김해시에 따르면 지역 제1호 '반려동물 테마공원'을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착공에 들어간다고 밝혔는데요.


이번에 조성되는 '반려동물 테마공원'은 가야테마파크 동편 분산성근린공원 내 1만5000㎡ 규모라고 합니다.


김해시는 사회여건 변화로 급격히 증가하는 반려인의 수요를 충족하고 반려동물 친화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2017년 대상지 검토를 해왔습니다.


애니멀플래닛김해시


검토한 결과 올해 상반기 보상업무 마무리 후 공사를 시작하기로 했다고 하는데요. 주요 시설은 반려동물이 목줄 없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활동공간이 가장 넓게 마련됩니다.


이밖에도 반려인을 위한 휴게공간, 화장실, 주차장 등으로 사람과 동물 모두가 행복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 계획이라고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김해시 관계자는"“반려동물 가족의 오랜 숙원 해결을 위하여 반려동물과 서로 교감하고 반려인들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힐링의 장이 될 반려동물 테마공원"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반려동물 테마공원 조성하는데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