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목줄도 입마개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길 지나가던 여성 물어서 공격하는 진돗개 논란

BY 애니멀플래닛팀
2022년 02월 14일

애니멀플래닛채널A 뉴스


서울에서 길을 지나가던 한 여성이 목줄도 입마개도 하지 않은 진돗개로부터 공격 당하는 개물림 사고가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지난 12일 채널A 뉴스에 따르면 서울 중랑구의 한 거리에서 인도를 따라 걷고 있던 한 여성이 맞은편에 있던 진돗개로부터 공격 당하는 일이 벌어졌는데요.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진돗개는 갑자기 뒤에서 여성의 다리를 물었고 이에 주저앉은 여성은 어떻게 해서든 진돗개를 떼어내보려고 하지만 쉽지 않았습니다.


애니멀플래닛채널A 뉴스


진돗개는 여성의 왼쪽 팔을 물어 늘어졌고 그 모습을 본 주변 상인이 달려와 쫓아내려 해도 진돗개는 좀처럼 아랑곳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결국 나무 판자로 위협하자 진돗개는 유유히 현장에서 사라졌다고 하는데요. 현장을 목격한 목격자는 채널A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생각보다 피를 좀 많이 흘리신 것 같고"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영유아가 물렸으면 죽지 않았을까 그 정도로 좀 심각하게"라고 전했습니다. 그만큼 상황이 매우 심각했던 것.


진돗개에 물린 여성은 팔에 출혈이 있었지만 생명에는 크게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신고를 받은 경찰과 소방대원은 주변을 수색해 진돗개를 잡았다고 합니다.


애니멀플래닛채널A 뉴스


문제는 주인이 있는데도 진돗개가 목줄도 입마개도 하지 않고 있었다는 것. 경찰은 진돗개 주인을 불러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한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동물보호법에 따르면 반려견을 데리고 외출할 때 목줄을 채우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맹견의 경우는 입마개 착용이 의무지만 진돗개는 맹견이 아니라는 이유로 입마개 의무 착용 대상이 아닙니다.


YouTube_@채널A 뉴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