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강아지 '무지개색'으로 강제 염색 시켜놓고 뻔뻔하게 인증샷까지 찍어 올린 주인

BY 애니멀플래닛팀
2022년 02월 13일

애니멀플래닛reddit


어느 한 여성이 집에서 격리하는 동안 자신이 가장 잘한 일이라며 사진 찍어 SNS에 올린 강아지 사진이 논란에 휩싸인 적이 있습니다.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에는 강아지가 머리부터 발끝까지 형형색색 무지개색으로 염색한 전후 비교 사진이 올라와 충격에 빠지게 만든 적이 있는데요.


공개된 사진 속에는 욕조 안에 들어가 있는 강아지 옆으로 강아지 전용 염색약으로 보이는 제품이 일렬로 나열돼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사진 정황상으로 봤을 때 집에서 강아지를 염색시킨 것으로 보이는데 문제는 너무 과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강아지가 알록달록하게 염색됐다는 것인데요.


애니멀플래닛reddit


한 누리꾼이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사진으로 그는 "격리 기간 동안 내가 한 가장 좋은 일은..."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린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욕조 안에 들어가 있는 강아지는 다소 풀이 죽은 듯한 모습을 하고 있어 보는 이들로 하여금 안타까움을 자아내게 만들게 합니다.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분노를 터뜨렸습니다. 한 누리꾼은 "마음이 너무 아파요. 강아지를 가지고 공포 염색을 했어요"라고 지적했습니다.


또 다른 누리꾼은 염료가 독성이 있어 강아지가 염색된 털을 핥아 걱정된다며 우려의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reddit


논란이 일파만파 확산되자 그는 트위터를 통해 자신의 강아지는 9년 전에 식료품점 쓰레기장에서 버려진 채로 발견해 입영한 강아지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자신은 안전한 염색약을 사용해 염색해 건강에는 크게 문제가 없다고 거듭 주장하는 등 자신의 행동에 대해 정당성을 부여했습니다.


형형색색으로 강아지에게 염색해놓고 건강상에 아무 문제가 없다고 주장하는 여성의 행동에 대해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미용 목적이라고 할지라도 자칫 강아지에게 위협이 될 수 있다는 사실 꼭 잊지말고 거듭 명심해야겠습니다.


애니멀플래닛reddit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