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차량 긁히다가 못해 파였습니다"…한밤중에 개 4마리의 습격으로 주차된 차량 파손

BY 애니멀플래닛팀
2021년 10월 31일

애니멀플래닛자동차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주차된 차를 이웃집 개들이 파손시켰다는 사연이 공개됐는데요. 피해 차주는 피해를 보상 받을 방법이 없다고 호소해 안타까움을 주고 있습니다.


지난 29일 자동차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개가 제 차를 들이박았습니다.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글쓴이 A씨는 "주차를 해놨는데 개 4마리가 차에 올라타기 시작했다"라며 "운전석, 조수석 펜더, 조수석 밑 범퍼, 보닛 앞면 등이 다 긁히다 못해 파여버렸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직장 동료에게 개를 보여주니 이웃의 한 집에서 기르는 개로 판명이 났다"라며 "(견주와) 직접 이야기하고 싶지 않아 경찰서에 신고했다"라고 상황을 설명했죠.


애니멀플래닛자동차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A씨는 "재물손괴인데 주인의 고의성이 없으며 개한테 책임을 물 수 없어 형사처벌은 불가능하고 민사 쪽으로만 (손해배상청구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다"라고 전했는데요.


이어 "주인이 있는 개이고, 그 개가 피해를 입힌 건데 신고가 안 된다니 이해가 안 된다"라며 "보험사에 연락하니 '신고를 해야 (일 처리가) 수월하니 신고가 먼저'라고 알려왔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끝으로 A씨는 "제 돈으로 해결하자니 훼손 부위가 많아 비용이 많이 들고, 자차보험을 처리하자니 할증이 붙을 게 뻔하다"라며 "신고 접수가 될 수 있게끔 도와달라"라고 호소했는데요.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개 주인에게 직접 이야기 하셔야 할 듯", "목줄과 입마개 안한 주인을 신고해야 하지 않나요", "주인이 잘못", "해외 토픽에서나 볼 것 같은 이야기"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