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양고양이의 새 얼굴을 찾습니다!"…캐릭터 리뉴얼 공모전 개최하는 고양시

BY 애니멀플래닛팀
2021년 06월 21일

애니멀플래닛고양시


경기 고양시가 대표 캐릭터인 '고양고양이'가 태어난지 9년을 맞아 최신 트렌드에 맞춰 리뉴얼 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21일 고양시에 따르면 고양고양이 캐릭터를 최신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으로 리뉴얼 하기 위해 오는 8월 9일부터 '고양고양이 캐릭터 리뉴얼 공모전'을 진행하기로 했는데요.


이번 공모 주제는 고양시의 정체성과 상징성을 담은 '고양고양이'로 캐릭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습니다.


접수는 오는 8월 9일부터 20일까지 고양시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에서 제출 서류를 확인한 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고 합니다.


애니멀플래닛고양시


고양시는 심사를 거쳐 10개의 디자인을 선정한 후 대상 200만원, 최우수 100만원 등 총 5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시 관계자는 "지난 9년간 고양고양이 캐릭터가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한 번도 리뉴얼 한 적이 없었습니다"라며 "공모전을 통해 고양시의 이미지가 잘 녹아든 참신한 캐릭터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2013년 고양 600년의 해를 맞아 탄생한 '고양고양이'는 고양시의 명칭을 유쾌하게 살려 고양시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자리매김했죠.


고양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친근하고 대중적인 고양고양이 캐릭터를 개발, 시의 젊고 창의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하고 소통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