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

사자 새끼 잡아먹은 표범...잠시후 벌어진 '끔찍한 결말'

BY 하명진 기자
2026년 02월 06일

애니멀플래닛@동킹-g6v3c


평화로운 초원에서 어미 사자가 자리를 비운 찰나, 덤불 속에 숨어있던 새끼 사자를 노린 표범의 습격으로 비극이 시작되었습니다. 


포식자의 본능에 충실했던 표범은 새끼 사자를 낚아채 나무 위로 달아났고, 그곳에서 작은 생명을 앗아가는 잔인한 광경을 연출했습니다.


사냥을 마치고 돌아온 어미 사자는 텅 빈 보금자리를 마주하고 절망에 빠졌습니다. 하지만 슬픔도 잠시, 새끼의 흔적을 따라간 어미 사자의 눈앞에는 나무 위에서 벌어진 참혹한 진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분노로 폭주한 어미 사자는 단숨에 나무 위로 뛰어올라 표범의 목덜미를 낚아챘습니다.


애니멀플래닛@동킹-g6v3c


애니멀플래닛@동킹-g6v3c


어미의 포효에 응답하듯 주변의 사자 무리까지 가세하며 상황은 걷잡을 수 없이 커졌습니다. 


사방에서 쏟아지는 사자들의 무차별적인 공격에 표범은 속수무책으로 당하며 생사의 기로에 놓였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기이한 상황이 벌어집니다. 사자들이 표범을 즉사시키는 대신, 하반신만을 집중적으로 공격해 치명적인 장애를 입힌 뒤 그대로 방치한 것입니다. 


뒷다리를 쓰지 못하게 된 표범을 곁에 두고 서서히 죽어가는 과정을 지켜보는 듯한 사자들의 모습은, 마치 자식을 잃은 어미의 찢어지는 고통을 그대로 돌려주는 잔혹한 응징처럼 비쳐졌습니다.


애니멀플래닛@동킹-g6v3c


애니멀플래닛@동킹-g6v3c


하지만 이 믿기 힘든 광경에 대해 동물행동학 전문가들은 조심스러운 견해를 내놓습니다. 야생의 사자가 복수심이라는 감정에 이끌려 상대를 의도적으로 고문하거나 장애를 만드는 경우는 극히 드물기 때문입니다. 


전문가들은 무리 전체가 침입자인 표범을 제압하는 과정에서 강력한 힘이 척추에 쏠려 우연히 하반신 마비가 일어났을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애니멀플래닛@동킹-g6v3c


또한 사자들은 영역을 침범한 포식자를 쫓아내는 과정에서 치명적인 상처를 입히기도 하지만, 특정 부위만을 마비시키겠다는 명확한 의도를 갖기는 어렵다고 설명합니다. 


가장 유력한 가설은 서로 다른 상황의 영상들을 교묘하게 이어 붙여 극적인 서사를 만들어낸 편집된 영상일 가능성입니다.


결국 전문가들은 사자들이 의도적으로 장애를 만들어 고통을 주었다는 해석에 대해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며, 해당 영상이 야생의 비정함을 강조하기 위해 연출되었을 확률이 매우 높다고 지적합니다. 


자연의 섭리 속에 감춰진 이 잔혹한 재구성 뒤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야생의 또 다른 얼굴이 숨어있을지도 모릅니다.


YouTube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