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

똑같이 옷 맞춰 입은 두 아기 모습에 몹시 당황한 강아지의 찐표정

BY 장영훈 기자
2026년 02월 06일

애니멀플래닛강아지가 두 아기 보고 얼음이 된 까닭 / reddit


평화롭던 집안에 갑자기 심상치 않은 기운이 감돌기 시작합니다. 평소 같으면 꼬리를 살랑거리며 먹을 것을 달라고 졸랐을 강아지 한마리가 오늘따라 무언가에 홀린 듯 제자리에 멈춰 섰습니다.


강아지의 눈은 평소보다 두 배는 더 커졌고 입은 살짝 벌어진 채 혀까지 쏙 내밀고 있네요. 대체 무엇이 이 용감한 강아지를 이토록 당황하게 만든 것일까.


그 시선을 따라가 보니 분홍색 옷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똑같이 맞춰 입은 귀여운 아기 두 명이 강아지를 빤히 바라보고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강아지가 두 아기 보고 얼음이 된 까닭 / reddit


아기들은 궁금함이 가득한 눈빛으로 강아지에게 다가왔고 강아지는 세상에서 처음 보는 광경에 그만 얼음이 되어버렸죠.


강아지의 커다란 눈망울을 가만히 보고 있으면 머릿속에 이런 생각이 스쳐 지나가는 것만 같습니다. 바로 "두 아기 왜 이렇게 비슷해?"라는 당황 섞인 질문이지요.


아무래도 강아지 입장에서는 정말 놀랄 일입니다. 분명 왼쪽을 봐도 귀여운 아기가 있는데 오른쪽을 봐도 똑같은 옷을 입은 아기가 한 명 더 서 있기 때문입니다.


애니멀플래닛강아지가 두 아기 보고 얼음이 된 까닭 / reddit


마치 마술이라도 부린 듯 똑 닮은 두 아기 집사의 등장에 강아지는 눈을 비비고 싶을지도 모릅니다.


"내가 지금 두 명을 보고 있는 게 맞나? 아니면 내가 잠시 꿈을 꾸고 있는 건가?"하는 귀여운 의문이 강아지의 표정에 그대로 드러나 있는 것.


사실 강아지들은 냄새를 맡는 능력이 뛰어나지만 이렇게 똑같은 옷을 입고 동시에 나타난 아이들을 보면 눈으로 보는 모습에도 크게 놀라곤 합니다.


애니멀플래닛강아지가 두 아기 보고 얼음이 된 까닭 / reddit


한 명도 아니고 똑같이 생긴 두 명의 아기가 동시에 자신을 뚫어지게 쳐다보니 아마 강아지의 머릿속에는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거지?"라며 수만 가지 생각이 오가고 있을텐데요.


강아지와 어린아이가 함께 지내는 것은 마음이 자라나는데 아주 좋은 영향을 줍니다. 아이들은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과 생명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고 강아지에게는 아이들이 세상에서 가장 좋은 친구가 되어주기도 합니다.


처음 만났을 때는 사진 속 모습처럼 서로가 낯설고 어리둥절할 수 있습니다. 특히 똑닮은 쌍둥이를 만났을 때 강아지가 느끼는 놀라움은 매우 클 것입니다.


애니멀플래닛강아지가 두 아기 보고 얼음이 된 까닭 / reddit


하지만 이 어색한 시간이 지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 집안을 함께 뛰어다니며 장난을 치는 단짝 친구가 되지 않을까요.


사진 속 강아지의 표정은 시간이 흘러 이들이 아주 친해졌을 때 다시 꺼내 본다면 최고의 추억이 될 것임이 분명합니다.


아기들의 작은 손길이 강아지를 쓰다듬고 강아지는 아기들의 얼굴을 핥아주며 애정을 표현하는 날이 곧 오겠죠.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