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

사자들에게 나뭇가지 던져줬더니 잠시후 보게된 생각지 못한 놀라운 상황

BY 하명진 기자
2026년 01월 28일

애니멀플래닛youtube_@Cole and Marmalade


사랑스러운 반려견과 함께 공원에서 막대기를 던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은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풍경입니다. 


그런데 만약 귀여운 강아지가 아니라, 지상 최고의 포식자로 불리는 거대 사자에게 나뭇가지를 던져준다면 어떤 상황이 벌어질까요? 


최근 온라인상에서는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사자가 보여준 뜻밖의 행동이 담긴 영상이 공개되어 많은 이들에게 놀라움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Cole and Marmalade


유명 유튜브 채널인 '콜과 마말레이드'에 소개된 이 영상에는 사자들이 평화롭게 지내고 있는 울타리 앞에서 한 남성이 아주 커다란 나무토막을 손에 든 장면이 나옵니다. 


남성은 마치 강아지를 훈련하듯 그 굵은 나무를 사자 쪽을 향해 힘껏 허공으로 내던졌습니다. 그러자 누구도 예상치 못한 광경이 펼쳐졌습니다. 


나무가 채 땅에 떨어지기도 전에 한 암사자가 맹렬한 속도로 돌진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Cole and Marmalade


사냥감을 쫓을 때와 같은 민첩함으로 달려간 사자는 바닥에 떨어진 나무를 정확히 입에 물었습니다. 


보물이라도 찾은 듯 나무를 입에 가득 문 채 만족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는 사자의 모습은 영락없는 대형견의 모습과 다를 바 없었습니다. 


남성이 다시 한번 멀리 나무를 던져주자, 사자는 신이 난 듯 깡충깡충 뛰어오르며 나무를 잡기 위해 열성적으로 달려갔습니다. 


백수의 왕이라는 위엄은 온데간데없고, 오로지 놀이에만 집중한 천진난만한 모습은 보는 이들의 눈을 의심케 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Cole and Marmalade


한참 동안 에너지 넘치는 '가져오기' 놀이를 즐기던 사자들은 어느덧 체력이 다했는지 휴식 시간을 가졌습니다. 


나뭇가지를 물고 다니던 암사자는 근처 나무 위로 훌쩍 기어 올라가더니, 굵은 가지 사이에 자신의 몸을 편안하게 맡긴 채 여유롭게 낮잠을 청했습니다. 


신나게 뛰어논 뒤에 맛보는 달콤한 휴식은 사자에게도 큰 행복인 듯 보였습니다.


이 영상을 접한 수많은 누리꾼은 사자의 의외의 모습에 열광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덩치만 큰 고양이가 아니라 사실은 거대한 강아지가 아니냐는 농담 섞인 감탄부터, 맹수에게도 저런 순수한 면이 있다는 것이 믿기지 않는다는 의견까지 다양한 댓글이 이어졌습니다. 


포악한 맹수로만 여겨졌던 사자가 보여준 해맑은 장난기는 동물들에 대한 우리의 고정관념을 깨뜨리며 따뜻한 미소를 자아내게 했습니다.


YouTube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