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

"이제 곧 성탄절이래~"...행인들에게 간식 선물 받을 준비한 길고양이들

BY 하명진 기자
2025년 12월 26일

애니멀플래닛온라인 커뮤니티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특별한 외출 준비를 마친 길고양이 가족이 포착되어 행인들의 미소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이지만, 마음만은 따뜻해지는 소중한 풍경이 아닐 수 없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길가에 나란히 자리를 잡고 앉아 있는 고양이들의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눈에 띄는 점은 고양이들이 모두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빨간색 목도리를 두르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하얀 방울이 달린 이 앙증맞은 목도리는 누군가 길 위에서 살아가는 이 녀석들을 위해 정성껏 마련해 준 선물로 보입니다.


애니멀플래닛온라인 커뮤니티


고양이들은 마치 약속이라도 한 듯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며 길 한복판에 앉아 있습니다. 


한 녀석은 정면을 응시하며 늠름한 자태를 뽐내는가 하면, 또 다른 녀석은 수줍은 듯 고개를 숙이고 자신의 목도리를 매만지기도 합니다. 


그 모습이 마치 산타클로스 할아버지를 기다리는 아이들처럼 설렘과 기대감이 가득해 보입니다.


애니멀플래닛온라인 커뮤니티


길을 지나가던 사람들은 이 진풍경에 발걸음을 멈추고 연신 셔터를 눌렀습니다. 빨간 목도리를 한 채 얌전히 앉아 있는 고양이들의 모습은 그 자체로 이미 훌륭한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이 녀석들은 오늘 자신들을 예뻐해 주는 행인들에게 맛있는 간식 선물을 듬뿍 받지 않았을까요?


사실 길 위에서 겨울을 나는 동물들에게 성탄절의 추위는 견디기 힘든 시련일지도 모릅니다. 


애니멀플래닛온라인 커뮤니티


하지만 이렇게 작은 온정의 손길이 모여 고양이들에게는 그 어느 때보다 따스하고 행복한 기억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비록 말은 통하지 않아도 고양이들의 반짝이는 눈망울 속에는 고마움의 인사가 담겨 있는 듯합니다.


이 사랑스러운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우리 동네에도 이런 산타 고양이들이 있었으면 좋겠다", "목도리 해준 분 마음씨가 너무 따뜻하다", "올겨울 춥지 않게 잘 보냈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길고양이 가족을 향한 따뜻한 응원을 보냈습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