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

얼굴 팩하고 있는 할머니한테 산책 가자고 조르던 댕댕이...5초 뒤 상황

BY 하명진 기자
2025년 12월 23일

애니멀플래닛할머니가 마스크팩하자 강아지가 한 행동 / 王齊


가족들 중에서도 유난히 할머니를 잘 따른다는 귀여운 말티즈 강아지가 한 마리 있습니다. 


할머니를 향한 애정이 얼마나 깊은지, 할머니가 하시는 행동이라면 무엇이든 무조건 따라 해야만 직성이 풀릴 정도로 소문난 '할머니 바라기'입니다.


어느 날, 피부가 건조함을 느끼신 할머니께서는 깨끗이 세안을 마친 뒤 얼굴에 마스크팩을 붙이고 소파에 앉아 휴식을 취하고 계셨습니다. 


애니멀플래닛할머니가 마스크팩하자 강아지가 한 행동 / 王齊


평소처럼 할머니 곁을 지키던 말티즈 강아지는 얼굴에 하얀 팩을 붙인 할머니의 생소한 모습을 보고 잠시 후 생각지도 못한 행동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자기도 할머니처럼 얼굴에 마스크팩을 붙이고 싶다며 집사를 향해 간절하고도 뚫어지는 듯한 눈빛을 보내기 시작한 것이지요. 


"나도 할머니처럼 관리받고 싶어요!"라고 말하는 듯한 강아지의 애처로운 요구에 집사는 당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평소 할머니 무척 좋아한다는 말티즈 / 王齊


사람용 마스크팩에 들어있는 화장품 성분이 강아지의 연약한 피부에는 해로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사정을 알 리 없는 말티즈 강아지는 계속해서 할머니와 똑같이 예뻐지고 싶다며 팩을 해달라고 조르고 또 졸랐습니다. 


강아지의 끈질긴 요구에 결국 집사는 기발한 묘책을 떠올렸습니다. 바로 깨끗한 물티슈를 꺼내 눈과 코 부분에 구멍을 내어 강아지 전용 임시 마스크팩을 만들어 준 것입니다.


드디어 얼굴에 팩을 얹게 된 말티즈 강아지는 그제야 만족스러운 듯 할머니 옆에 껌딱지처럼 찰싹 달라붙어 앉았습니다. 


애니멀플래닛할머니 향한 사랑이 강한 말티즈 / 王齊


그러고는 할머니와 함께 팩이 마를 때까지 얌전히 기다리는 진풍경을 연출하여 보는 이들을 미소 짓게 했습니다.


할머니가 하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공유하고 싶어 하는 강아지의 순수한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장면이었습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귀엽고 사랑스럽다", "이게 바로 말티즈의 치명적인 매력인 것 같다", "집사의 대처 능력이 정말 대단하다"라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