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

"내가 지켜줄게!" 개시장 팔려갈 두려움 떨던 친구 눈물 핥아주는 리트리버

BY 장영훈 기자
2025년 12월 03일

애니멀플래닛두려움 가득한 눈물과 친구의 희생적인 위로 포착 / 搜狐网


혹시 강아지들도 너무 두렵고 슬플 때 눈물을 흘린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여기 끔찍한 곳에 끌려가기 직전 공포에 떨며 눈물을 흘리던 친구를 온몸으로 위로해준 리트리버가 있습니다.


이 가슴 미어지는 사연이 전 세계를 울리게 하는데요. 도대체 어떤 사연인지, 두 강아지에게는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인지 궁금해도 너무 궁금합니다.


애니멀플래닛두려움 가득한 눈물과 친구의 희생적인 위로 포착 / 搜狐网


사연은 이렇습니다. 한 지방에서 가슴 아픈 장면이 포착되었습니다. 길을 지나가던 한 남성은 우연히 강아지들을 싣고 어딘가로 가는 트럭을 보게 되었죠.


트럭 짐칸에는 닭장 옆 좁은 공간에 여러 마리의 강아지들이 실려 있었고 이들은 주인에게 팔려 개시장으로 끌려가는 중이었다고 합니다.


그중 한 리트리버 강아지는 자신이 앞으로 겪게 될 운명을 알았는지 두려움에 온몸을 벌벌 떨며 눈물을 흘리고 있었는데요.


애니멀플래닛두려움 가득한 눈물과 친구의 희생적인 위로 포착 / 搜狐网


이 모습만으로도 너무나 마음이 아팠는데 바로 그때 옆에 있던 다른 리트리버 친구가 두 눈으로 보고도 믿기지 않는 행동을 보이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옆에 있던 친구 리트리버는 무서움에 울고 있는 친구의 얼굴을 정성스레 핥아주며 눈물을 닦아주고 "괜찮다"는 듯이 계속해서 위로해주는 것이었죠.


그 모습은 마치 "친구야, 무서워하지마. 내가 옆에 있잖아!"라고 말하는 것 같았습니다. 이 모든 상황을 지켜본 남성은 너무나 가슴이 아프고 참담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두려움 가득한 눈물과 친구의 희생적인 위로 포착 / 搜狐网


남성은 이 감동적이고도 슬픈 장면을 SNS상에 올렸고 엄청난 속도로 퍼져나가며 수많은 사람들의 눈물을 자아냈습니다.


다행히도 남성은 개장수에게 돈을 주고 눈물을 흘리던 리트리버를 포함해 총 14마리의 강아지들을 구조하는데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울던 친구를 위로하던 리트리버는 개장수가 너무 비싼 값을 불러 당장 구조하지 못했다고 전해 더욱 많은 사람들을 안타깝게 했는데요.


애니멀플래닛두려움 가득한 눈물과 친구의 희생적인 위로 포착 / 搜狐网


다행히도 이후 남은 리트리버도 무사히 구조되어 보호소에서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자신이 처한 상황보다 울고 있는 친구를 더 걱정하고 위로해 준 리트리버의 모습.


진정한 우정이란 무엇인가를 우리에게 깊이 깨닫게 해줍니다. 이 착한 강아지들이 앞으로는 절대 두려워하지 않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 좋은 가족을 만나기를 함께 응원해 봅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