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돌변해서 운전자 공격하려는 불곰의 모습 / instagram_@cemecatalin12
산속이나 국립공원 근처 길에서 야생 동물을 만난다면 신기한 마음에 먹이를 주고 싶은 유혹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행동이 얼마나 위험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아찔한 상황이 있었습니다.
여기, 길가에서 마주친 야생 곰에게 먹이를 건네려다가 순식간에 큰 위험에 빠질 뻔했던 운전자가 있습니다.
운전자는 갑자기 돌변한 곰의 행동 때문에 가슴을 쓸어내려야 했습니다.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일까요?
먹이주려고 했더니 돌연 공격하려는 불곰의 모습 / instagram_@cemecatalin12
사연은 이렇습니다. 소셜 미디어(SNS)에는 곰에게 먹이를 주려고 차 창문 밖으로 손을 내밀었다가 봉변을 당할 뻔한 운전자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영상은 루마니아의 트란스파가라산(Transfagarasan)이라는 곳에서 촬영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운전자는 길가에 나타난 야생 곰에게 관심을 보이며, 조심스럽게 창문을 내리고 먹이가 든 손을 뻗었습니다.
갑자기 돌변해서 운전자 공격하려는 불곰의 모습 / instagram_@cemecatalin12
곰은 먹이를 보자마자 두 발로 벌떡 일어서서 차량 쪽으로 가까이 다가왔습니다.
곰이 먹이에만 온통 정신이 팔려 있는 것처럼 보여, 운전자도 별다른 경계 없이 곰에게 먹이를 주려고 했습니다.
바로 그때 예상치 못한 아찔한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곰이 갑자기 먹이를 받으려는 듯하면서도 운전자의 손목을 낚아채 물려고 공격적인 행동을 보인 것입니다.
곰은 큰 몸집과 강한 힘으로 운전자의 팔을 놓아주지 않았습니다.
앞발로 운전자의 손 붙잡고 안 놓아주려고 하는 불곰 / instagram_@cemecatalin12
순식간에 벌어진 일에 운전자는 너무 놀라 곰을 떼어내려고 필사적으로 몸부림쳤습니다. 하지만 곰의 힘이 워낙 강해서 쉽게 뿌리칠 수가 없었습니다.
다행히 운전자가 급히 차량의 액셀을 밟아 앞으로 움직이자, 그제서야 곰은 손을 놓아주었다고 합니다.
곰의 갑작스러운 공격에 주변에 차량을 세워두고 구경하던 다른 사람들도 놀라 서둘러 자리를 피하기 바빴습니다.
정말 조금만 늦었더라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천만한 순간이었습니다.
차량 움직이자 놀라서 앞발 떼고 당황해 하는 불곰 / instagram_@cemecatalin12
이 영상을 본 많은 분들은 "야생 동물에게는 절대 먹이를 주면 안 됩니다", "진짜 위험할 뻔했어요, 너무 무모했어요", "야생 동물은 언제든 돌변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경고를 남겼습니다.
야생 동물과의 거리를 유지하고 먹이를 주지 않는 것이 안전을 지키는 가장 중요한 행동임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하는 사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