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

"강아지 vs 독사" 주인 향해 돌진한 코브라에 몸 던진 충견의 희생

BY 장영훈 기자
2025년 10월 23일

애니멀플래닛주인을 구하고 영웅이 된 충성스러운 반려견 / ITG


가장 위험한 순간에 가족을 구하기 위해 용기를 낸 경험이 있으신가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충성심을 가진 강아지들도 가족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목숨까지 걸곤 하는데요.


여기 무서운 독사가 주인을 공격하는 순간에 망설임 없이 몸을 던져 주인에게 가장 큰 영웅이 된 강아지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강아지의 이름은 무엇일까. 로키(Rocky)라는 이름을 가진 충견의 감동적이고 용감한 이야기가 많은 이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죠,


애니멀플래닛주인을 구하고 영웅이 된 충성스러운 반려견 / ITG


사연은 이렇습니다. 이 이야기의 무대는 인도의 케랄라 주에 있는 한 마을에서 시작됩니다. 당시 집에는 주인의 아내인 투샤라와 반려견 로키만이 있었습니다.


남편인 크리슈나는 해외에서 일을 하고 있었죠. 사건은 아내 투샤라가 남편을 공항에 마중 나가기 위해 집을 나서려던 순간에 벌어졌는데요.


마당에 나선 아내 투샤라의 눈에 아주 위험한 손님이 보인 것. 그것은 바로 약 1.2m 길이의 무서운 코브라였죠.


애니멀플래닛주인을 구하고 영웅이 된 충성스러운 반려견 / ITG


벽에 기대어 쉬고 있던 코브라는 아내 투샤라를 발견하자마자 고개를 번쩍 들고 독을 뿜으려는 듯 위협적인 자세를 취하며 돌진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그때 이 위험천만한 상황을 지켜보고 있던 반려견 로키가 단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용감하게 몸을 날려 코브라에게 달려들었습니다.


반려견 로키는 자신의 몸으로 코브라의 공격을 막아내며 주인을 지키기 위해 코브라와 필사적인 싸움을 시작했는데요.


애니멀플래닛주인을 구하고 영웅이 된 충성스러운 반려견 / ITG


잠시후 반려견 로키는 코브라와의 치열한 싸움 끝에 결국 코브라를 제압하는데 성공했어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반려견 로키의 몸에는 독사에게 물린 상처가 적어도 세 군데 이상 남아 있었죠.


반려견 로키는 주인을 지켰지만 독에 중독될 위험에 처하게 된 것입니다. 중동에서 이 소식을 들은 주인 크리슈나는 아내에게 당장 공항으로 오지 말고 로키를 데리고 병원으로 달려가라고 다급하게 말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이자 영웅인 반려견 로키의 목숨이 가장 중요했기 때문이죠. 위급한 상황 속에서 로키는 여러 병원을 옮겨 다녔는데요.


애니멀플래닛주인을 구하고 영웅이 된 충성스러운 반려견 / ITG


다행히 수의사의 헌신적인 노력과 치료 덕분에 목숨을 건질 수 있었다고 합니다. 반려견 로키는 현재 점점 건강을 회복하고 있다고 합니다.


공항에 도착한 남편 크리슈나도 가장 먼저 병원으로 달려가 반려견 로키의 곁을 떠나지 않고 지켰는데요. 반려견 로키는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 가족을 지켜낸 진정한 영웅이었습니다.


반려견 로키는 자신의 목숨을 걸고 가족을 지키는 가장 훌륭한 충성심을 보여주었고 반려동물이 우리에게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를 다시 한번 깨닫게 해주는 사연이었습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