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티비
평화로운 물가에서 한가로이 물을 마시던 새끼 코끼리에게, 숨 막히는 공포의 순간이 닥쳤습니다. 바로 물속에 잠복하고 있던 악어가 날카로운 이빨로 새끼 코끼리의 코를 덥석 물어버린 것입니다.
예상치 못한 습격에 다급해진 새끼 코끼리는 고통스러운 울부짖음을 터뜨리며 뒤에 있던 어머니를 필사적으로 찾아 헤맸습니다.
새끼의 다급한 비명 소리는 곧바로 어머니 코끼리의 귀에 꽂혔습니다. 놀란 어미는 지체 없이 황급히 달려왔고, 새끼 코끼리의 코를 물고 있는 악어를 향해 맹렬한 위협을 가하기 시작했습니다.
와우티비
본래 만만했던 작은 새끼와 달리, 눈앞에 닥친 덩치가 엄청나게 큰 어미 코끼리의 위용에 악어 역시 크게 놀랐습니다.
악어는 사태의 심각성을 깨달았는지, 물고 있던 새끼 코끼리의 코를 슬쩍 놓아주었습니다.
하지만 새끼를 공격한 악어를 어미 코끼리가 순순히 용서할 리가 만무했습니다. 새끼를 지키기 위한 어머니의 분노가 폭발한 것입니다.
와우티비
어미 코끼리는 물러서는 악어를 향해 무시무시한 복수극을 펼쳤습니다. 엄청난 무게를 실어 악어를 발로 짓밟아대기 시작한 것입니다.
악어가 아무리 강인한 파충류라 해도, 코끼리의 육중한 무게와 압도적인 힘 앞에서는 속수무책이었습니다.
새끼를 구하기 위한 어미의 필사적인 행동은, 그야말로 참혹하면서도 통쾌한 현장을 만들었습니다.
와우티비
일반적으로 악어는 사냥이 용이한 새끼 코끼리를 노리는 경우가 있으나, 덩치가 큰 코끼리는 악어에게 쉬운 먹잇감이 아닙니다.
먹이 사슬의 관점에서 볼 때, 다 자란 코끼리는 엄청난 덩치와 힘을 바탕으로 악어를 압도하는 위치에 있습니다.
코끼리 무리, 특히 새끼를 보호하는 어미 코끼리에게 악어가 공격을 시도했다가 이번 영상에서처럼 오히려 목숨을 잃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악어는 보통 코끼리 무리가 물을 마시러 올 때 새끼를 노리지만, 코끼리의 가족애와 방어 본능은 악어의 습격을 무력화시키고 때로는 역공을 가하여 자신들의 우위를 명확히 드러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