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yin_@87739239223
시험 기간을 맞아 도서관에서 학업에 매진하던 학생들 사이에서 흥미로운 장면이 목격되었습니다. 잠시 휴식을 취하기 위해 자리에 앉았다가 뜻밖의 광경을 마주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중국 후베이성 언스 대학 도서관 근처의 계단에서 벌어진 일입니다. 공부에 지친 학생들이 잠시 쉬기 위해 자리에 앉았고, 그중 한 학생이 손에 들고 있던 책을 바닥에 잠깐 내려놓았습니다.
douyin_@87739239223
바로 그때, 주변을 서성이던 유기견 한 마리가 조심스럽게 학생들 쪽으로 다가왔습니다.
호기심 가득한 눈빛으로 다가온 강아지는 다른 곳이 아닌, 바닥에 펼쳐져 있는 책에 시선을 고정했습니다. 마치 책 속 내용을 진지하게 읽어 내려가는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강아지가 펼쳐진 책을 뚫어지게 바라보는 모습은 학생들보다 더 열심히 공부를 하는 것처럼 보여 큰 웃음과 감동을 안겼습니다.
책을 옮기려고 해도 눈을 떼지 못하는 강아지의 모습은 곧바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douyin_@87739239223
이 특별한 유기견의 사진은 빠르게 퍼져 나갔고, 특히 시험을 앞둔 많은 학생들에게 신선한 자극을 주었습니다
책에 집중하는 강아지의 모습이 스스로를 되돌아보게 만든다는 반응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이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전생에 열공하던 학생이 분명하다", "나보다 열심히 하는 모습에 정신이 번쩍 든다", "부끄러움을 느낀다, 이제 공부 모드로 돌아가야겠다" 등의 유쾌하고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학구열을 불태우는 듯한 이 유기견의 모습은, 잠시 학업의 무게를 잊고 쉬고 있던 이들에게 다시금 힘을 내게 하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해 준 특별한 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