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

사자가 물 마시러 악어 코앞까지 접근하자 잠시후 벌어진 놀라운 상황

BY 하명진 기자
2025년 09월 18일

애니멀플래닛@Rendi_goodboys


수면 위로 얼굴을 살짝 내민 채 떠 있는 악어 한 마리가 보였습니다. 살짝 벌린 입 사이로 보이는 날카로운 이빨 수십 개는 보는 이에게 소름을 돋게 할 만큼 위협적이었죠. 


바로 그때, 화면 가득 사자의 얼굴이 등장하더니, 태연하게 악어 바로 앞에서 물을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악어는 자신이 사자에게는 전혀 무서운 존재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은 듯했습니다.


한 번쯤 화를 낼 법도 한 악어는 놀랍게도 조용히 뒤로 물러서더니 물속으로 사라졌습니다.


마치 자신이 제일 무섭다며 으스대다가 진짜 강자가 나타나자 꽁무니를 빼는 모습이 우스꽝스럽기만 합니다. 


애니멀플래닛@Rendi_goodboys


애니멀플래닛@Rendi_goodboys


그럼에도 불구하고 악어는 아무렇지 않은 척 도망가는 모습이 보는 이들을 더욱 웃게 만들었습니다.


야생동물 세계에서는 종의 서열과 크기, 그리고 힘의 우열이 명확하게 존재합니다. 


이 영상에서 사자가 악어의 존재를 전혀 개의치 않고 물을 마시는 행동은, 사자가 악어에 대해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악어는 보통 물속에서 치명적인 힘을 발휘하지만, 육지 근처에서 사자와 직접 맞서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입니다.


애니멀플래닛@Rendi_goodboys


전문가들은 이러한 상황이 악어의 합리적인 판단이라고 해석합니다. 불필요한 충돌로 부상을 입는 것은 생존에 치명적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사자처럼 강력한 상대를 만났을 때, 먹이를 두고 싸우는 경우가 아니라면 싸움을 피하고 에너지를 보존하는 것이 더 현명한 전략입니다. 


이처럼 야생동물들은 겉으로 보이는 위협적인 모습과 달리, 철저히 생존 본능에 따라 움직입니다.


YouTube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