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

"SUV 보다 크잖아!"...운전자들 멘붕 빠지게 만든 이 동물의 정체

BY 하명진 기자
2025년 09월 16일

애니멀플래닛youtube_@REACTION FR


한적한 도로를 달리던 운전자의 시야에 믿기 힘든 광경이 들어왔습니다. 작은 SUV보다 훨씬 더 거대한 몸집의 동물이 길 한복판을 유유히 걷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마치 영화 속에서나 볼 법한 거대한 사슴의 등장에 운전자는 물론 보는 이들까지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이 장면은 과거 미국 알래스카의 한 도로에서 촬영된 영상에 담긴 모습으로, 당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웅장한 뿔을 자랑하며 위풍당당하게 걸어가는 이 거대한 동물의 정체는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애니멀플래닛youtube_@REACTION FR


사진 속 주인공은 알래스카 무스(Moose), 즉 말코손바닥사슴입니다. 현존하는 사슴 종류 중 가장 거대한 몸집을 자랑하는 종으로, 그 위용은 압도적입니다. 


보통 몸길이만 2.5~3m에 달하며, 어깨높이는 2m에 육박하기도 합니다. 특히 수컷의 경우 몸무게가 800kg에 달할 만큼 엄청난 체구를 자랑합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REACTION FR


이들은 평소 온순한 편이지만, 번식기에는 예민하고 난폭해져서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육중한 뿔을 이용해 영역을 지키고 상대를 제압하는 모습은 그 어떤 맹수 못지않은 위협적인 존재감을 보여줍니다.


인간의 도시와 자연의 경계에서 만난 거대한 야생의 존재, 알래스카 말코손바닥사슴은 보는 이들에게 경이로움과 함께 자연에 대한 경외감을 다시금 느끼게 합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