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

벌에 쏘여 퉁퉁 부은 줄 알았는데...동물병원서 듣게 된 충격적인 사실

BY 하명진 기자
2025년 09월 18일

애니멀플래닛얼굴 퉁퉁 부어오른 강아지 모습 / 新浪网


한 반려인은 평소와 다르게 입 주변이 심하게 부어오른 강아지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처음에는 강아지가 벌에 쏘인 것이라고 짐작하고 서둘러 동물병원으로 향했죠. 걱정스러운 마음으로 수의사의 진찰을 기다렸습니다.


수의사는 강아지의 부어오른 입을 꼼꼼히 살피더니, 뜻밖의 소식을 전했습니다. 강아지가 벌에 쏘인 것이 아니라 뱀에 물린 것 같다는 진단이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얼굴 퉁퉁 부어오른 강아지 모습 / 新浪网


반려인은 믿기지 않는 사실에 당황했지만, 사진 속 강아지의 모습은 수의사의 말이 사실임을 보여주는 듯했습니다.


뱀에게 물려 입 주변이 퉁퉁 부어오른 강아지의 모습은 보는 이들에게 안쓰러움을 자아냈습니다.


정확히 어떤 상황에서 뱀에게 물렸는지는 알 수 없지만, 아마도 호기심 많은 강아지가 지나가던 뱀을 건드렸다가 공격을 당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얼마나 심하게 물렸는지, 강아지는 며칠 동안 밥도 물도 제대로 먹지 못할 정도로 고통스러워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얼굴 퉁퉁 부어오른 강아지 모습 / 新浪网


다행히도 물린 뱀에게 독은 없었지만, 반려인은 벌에 쏘인 줄로만 알았던 자신에게 미안함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아픈 와중에도 잔뜩 시무룩한 표정을 짓는 강아지의 모습은 더욱 마음을 아프게 했습니다. 수의사는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부어오른 입이 가라앉을 것이라고 안심시켰습니다.


이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뱀한테 물렸다니, 너무 안쓰럽다", "벌에 쏘인 줄 알았는데 더 심했네요", "얼굴이 부어도 귀엽긴 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강아지의 빠른 쾌유를 빌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얼굴 퉁퉁 부어오른 강아지 모습 / 新浪网


전문가들은 이처럼 강아지가 뱀에게 물렸을 경우, 뱀의 독성 여부와 상관없이 지체 없이 동물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초기 대처가 강아지의 건강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