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

옛날에 찍어놓은 자기 사진 보여줬더니 잠시후 강아지가 실제로 보인 행동

BY 장영훈 기자
2025년 02월 05일

애니멀플래닛자기 사진 본 강아지의 귀여운 행동 / x_@i_am_popochi


집사가 휴대폰에 찍어서 저장해놓은 자기 모습이 담긴 사진을 본 강아지가 있습니다. 집사가 강아지에게 옛날에 찍어놓은 사진들을 차례로 보여준 것.


자기 모습이 담긴 사진을 본 강아지는 잠시후 정말 생각지도 못한 놀라운 행동을 보였다고 하는데요.


애니멀플래닛자기 사진 본 강아지의 귀여운 행동 / x_@i_am_popochi


그건 바로 사진 속의 자신 모습을 똑같이 따라서 포즈를 취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보면 볼수록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운 강아지 행동이 보는 이들을 심쿵하게 합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강아지를 키우는 집사는 SNS를 통해 옛날에 찍어놓았던 강아지 사진을 보여주자 신기하게도 똑같이 따라서 포즈를 취하는 강아지 영상을 찍어 올렸죠.


자기 사진 본 강아지의 귀여운 행동 / x_@i_am_popochi


이날 집사는 자신의 핸드폰에 저정된 강아지의 다양한 모습이 담긴 사진들을 보여줬습니다. 그러자 강아지는 기다렸다는 듯이 사진 속 자신의 포즈를 복붙했습니다.


집사의 손가락에 자기 얼굴을 올려놓은 포즈가 담긴 사진을 본 강아지는 정말 자신있게 똑같이 포즈를 취하는 등 행동해 입을 떡 벌어지게 만들었는데요.


애니멀플래닛자기 사진 본 강아지의 귀여운 행동 / x_@i_am_popochi


보면 볼수록 너무 신기한 강아지의 행동 아닌가요. 어느 누가 알려준 것도 아닌데 핸드폰 속 자기 포즈를 보고 똑같이 따라하는 강아지의 행동에 엄지척을 날려주고 싶습니다.


한편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너무 귀엽네요", "진짜 똑똑함", "천재견이 아닌가 의심스러움", "너 혹시 사람 아니니"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