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처럼 밥을 먹고 있던 고양이가 있습니다. 아무런 의심도 없이 고개를 돌린 순간 고양이가 무슨 영문인지 화들짝 놀라며 펄쩍 뛰어오르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무척 놀란 듯한 고양이의 표정. 고양이는 그렇게 하늘 위로 소스라치게 뛰어올랐는데요. 도대체 어떻게 된 영문인지 궁금합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이미지 공유 사이트 이머저(imgur)에는 고양이가 오이를 보고 보인 반응이 담긴 영상이 올라온 것.
공개된 영상 속에는 고양이가 밥을 먹고 있다가 뒤돌아서는 모습이 담겨 있었습니다. 그때 바닥에 놓여져 있는 오이를 뒤늦게 발견한 고양이.
잠시후 고양이는 무척 놀랐다는 듯이 소스라치게 뛰어 올랐는데요. 고양이는 왜 오이를 보고 이토록 놀라고 질색한 것일까.
알려진 바에 따르면 고양이의 경우 오이 이외에도 바닥에 낮게 눕혀져 있는 사물에 대해서는 무서워 한다고 합니다.
즉, 오이를 뱀이나 혹은 다른 포식자로 고양이가 착각한다는 것인데요. 고양이 시선에서 오이가 뱀으로 보였던 모양입니다.
전문가들은 밥 먹기 위해 머리를 숙이고 있던 고양이 입장에서는 불쑥 나타난 물건을 보고 놀라는 것은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고양이 엄청 놀랐나보네", "진짜 높이 뛰어올랐어", "어머 깜짝이야", "고양이도 무서운게 있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