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

등원하기 전 꼬마 집사 무릎에 떡하니 올라가 앉아 얼굴 비비며 애교 부리는 고양이

BY 장영훈 기자
2024년 03월 06일

애니멀플래닛꼬마 집사의 무릎에 올라가 애교 부리는 고양이 / twitter_@76_sharon_


세상에 이렇게 귀엽고 사랑스러운 존재가 어디 또 있을까. 등원하기 전 꼬마 집사의 무릎 위에 떡하니 올라가 앉아서 애교 부리는 고양이가 있습니다.


고양이는 마치 꼬마 집사가 자기꺼라고 단단히 표시를 하고 싶은 듯 얼굴을 비비는 것은 물론 자기를 쳐다보는 엄마 집사를 째려 보기까지 했는데요.


정말 못 말리는 고양이의 꼬마 집사 향한 사랑이 보는 이들을 웃음 짓게 합니다. 고양이도 알고 보면 정말 애교가 많습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는 엑스(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등원 준비를 다 마친 꼬마 집사에게 다가간 고양이 모습이 담긴 영상을 찍어 올렸죠.


애니멀플래닛꼬마 집사 무릎에 올라가 앉은 고양이 / twitter_@76_sharon_


이날 꼬마 집사는 만반의 준비를 다 마친 다음 아직 시간이 남아서 자기 의자에 앉아서 태블릿으로 영상을 보고 있었다고 합니다.


한참 동안 영상에 집중하고 있던 그때 집에서 키우는 고양이가 슬금슬금 걸어서 다가오더니 무릎 위에 올라가 자리잡고 앉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꼬마 집사가 아직 등원하려면 시간이 남았다는 사실을 알기라도 하는 듯 고양이는 연신 꼬마 집사에게 얼굴을 비비는 등 애교를 부리기 시작했죠.


다만 꼬마 집사는 영상을 보고 있는 탓에 고양이가 얼굴을 비비든 말든 아랑곳하지 않았는데요. 뒤에서 그 모습을 엄마가 찍고 있었습니다.


꼬마 집사에게 애교 부리는 중인 고양이 / twitter_@76_sharon_


엄마가 영상을 찍고 있다는 것을 알기라도 하는 듯 고양이는 엄마 쪽을 바라보며 꼬마 집사는 자기꺼라고 절대 어디 못 간다고 말하는 것처럼 표정을 지어 보였는데요.


자기와 꼬마 집사 사이의 관계를 방해하지 말라는 듯 무언의 압박까지 주는 고양이입니다. 그만큼 고양이가 꼬마 집사를 많이 사랑하고 있다는 방증이 아닐까 싶습니다.


꼬마 집사에게 얼굴 비비는 것을 좀처럼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머리 비비고 애교 부리는 고양이. 역시 고양이도 알고 보면 애교가 정말 많은데요.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왜 이렇게 귀여운 거야", "정말 사랑스러운 존재", "고양이에게 이렇게 반할 줄이야", "그런데 조금 질투하는 것 같기도"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못 말리는 고양이의 꼬마 집사 향한 사랑 / twitter_@76_sharon_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