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그린

고래가 바다 한 가운데에서 물 힘차게 뿜어내는 찰나의 순간 찍힌 '무지개 하트'

BY 장영훈 기자
2024년 02월 11일

애니멀플래닛바다 위에서 고래가 만든 무지개 하트 / reddit


바다 한가운데에서 물이 솟구치며 올라오더니 푸른 하늘에 말로 차마 설명하기 힘든 놀라운 광경이 펼쳐져 입을 떡 벌어지게 합니다.


푸른 하늘에 하트 모양의 무지개가 뜬 것이 아니겠습니까. 일명 '무지개 하트'가 뜬 것인데요. 이는 고래가 만든 놀라운 광경이었습니다.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에는 고래가 바다 한가운데에서 만들어 낸 아름다운 무지가 하트가 담긴 사진이 공개돼 화제를 불러 모았죠.


애니멀플래닛힘차게 물 뿜어내는 고래와 푸른 하늘에 만들어진 무지개 하트 / reddit


스리랑카의 한 바다에서 촬영된 것으로 알려진 사진 속에는 대왕고래 한마리가 바다 위에 올라와 등을 내밀고 있었는데요.


숨을 고르기 위해 바다 수면 위로 올라왔었던 대왕고래는 기다렸다는 듯이 힘차게 자신의 등에서 물줄기를 쏘아올리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물줄기가 햇살과 만나면서 푸른 하늘에 우와하고 아름다운 무지개 하트를 만들어 냈고 그 모습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할 말을 잃게 만들게 했죠.


애니멀플래닛바다 위에서 영롱함 제대로 뽐내는 무지개 하트 / reddit


영롱한 빛깔을 뽐내고 있는 하트 모양의 무지개를 접한 누리꾼들은 "고래가 만든 무지개라니 너무 신기해", "행운을 가져달 것만 같아", "신기해도 너무 신기"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참고로 바다 수면 위로 올라와 무지개 하트를 만든 대왕고래는 고래목 수염고래과 포유류라고 합니다.


흰긴수염고래라고도 불리는 대왕고래는 지구상에서 현존하는 가장 큰 동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개체수가 크게 줄어들어 국제조약에 따라 포획이 금지돼 있습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