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

강아지한테 밖에 나가는 것 대신 광활한 초원 풍경 담긴 'VR 헤드셋' 쓰워줬더니 생긴 일

BY 애니멀플래닛팀
2023년 03월 31일

애니멀플래닛搜狐网


기술이 발달하면서 가상현실(VR) 기술이 차세대 사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강아지에게 VR 헤드셋을 씌워준 어느 한 집사가 있어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중국 푸젠성 푸저우에 사는 이 집사는 시베리안 허스키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데요. 평소 시베리안 허스키 강아지는 산책 나가는 것을 무척이나 좋아한다고 합니다.


하루는 밖에 산책을 나가는 것 대신에 시베리안 허스키 강아지에게 VR 헤드셋을 씌워주면 무슨 일이 일어날지 궁금했던 집사는 행동으로 옮겼는데요.


먼저 집사는 자신의 휴대폰으로 광활한 초원 풍경이 담긴 영상을 재생한 다음 VR 헤드셋에 끼워서 시베리안 허스키 강아지에게 씌워줬죠.


잠시후 정말 놀라운 일이 벌어집니다. 눈앞에 광활하면서도 아름다운 초원 풍경을 본 시베리안 허스키 강아지는 해맑은 미소를 지어 보이며 집안을 뛰어다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애니멀플래닛搜狐网


아무래도 정말 자신이 초원으로 산책을 나왔다고 믿고 있는 듯 보였습니다. 얼마나 기분이 좋고 신났는지 입까지 벌리며 집안을 걸어다니는 시베리안 허스키 강아지인데요.


생각지도 못한 VR 헤드셋으로 강아지 산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 아니냐는 반응이 쏟아졌습니다.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강아지 산책을 위해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되는 시대가 온 것이 아니냐는 반응인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VR 헤드셋을 통해 아름다운 광활한 초원 풍경을 보고 해맑게 웃으며 집안을 걸어다니는 시베리안 허스키 강아지.


앞으로 이와 같은 일이 신기하고 놀라운 일이 아닌, 일상이 되는 그런 날이 조만간 오는 것은 아닐까요.


애니멀플래닛搜狐网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