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

날씨 얼마나 많이 추웠는지 호수에서 헤엄치고 있는 백조의 입에 얼어붙어서 달린 고드름

BY 애니멀플래닛팀
2023년 01월 27일

애니멀플래닛榴乡峄城


순간 두 눈을 의심하게 만드는 놀라운 광경이 사진작가의 카메라에 고스란히 포착돼 보는 이들을 놀라게 만들고 있습니다.


중국 산둥성에 위치한 한 호수에서 이른 아침부터 우아한 자세로 헤엄치고 있는 백조들의 모습을 열심히 카메라에 담고 있던 사진작가가 있었는데요.


잠시후 사진작가는 자신의 눈앞에 벌어진 광경을 보고 화들짝 놀라고 말았죠. 다름 아니라 백조의 입에 고드름이 얼어붙어서 달려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입에 묻은 물이 추운 날씨 때문에 꽁꽁 얼어버린 백조는 아무렇지 않다는 듯이 유유히 호수 위를 헤엄치고 있었죠.


애니멀플래닛榴乡峄城


아무리 보고 또 봐도 놀라운 이 상황. 날씨가 얼마나 많이 추웠으면 백조의 입에 고드름이 얼어붙어서 달려 있는 것일까요.


백조는 얼어붙은 고드름과 얼음 때문에 입을 벌릴 수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침착하게 계속해서 헤엄칠 뿐이었습니다.


다행히도 다른 백조들은 입이 얼지 않았지만 홀로 덩그러니 입에 고드름을 대롱대롱 달고서 헤엄친 백조. 마치 크리스탈 마스크를 쓴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게 합니다.


한편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날씨가 많이 춥긴 춥나보네", "이런 광경은 처음이야", "얼마나 추웠으면 저렇게 얼었을까", "백조 불편하지 않은 듯"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榴乡峄城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