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동 휠체어에 목줄로 강아지 매단 채 도로 위 '질질' 끌고 다니며 운전하다 체포된 여성

BY 애니멀플래닛팀
2022년 11월 11일

애니멀플래닛Birmz Is Grime


살아있는 강아지를 목줄로 전동 휠체어에 매단 다음 도로 위를 아무렇지 않은 척 질질 끌고 다니는 여성이 있어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 여성은 도대체 왜 멀쩡하게 살아있는 강아지를 휠체어에 목줄로 매단 것도 모자라 도로 위를 끌고 다닌 것일까요.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버밍엄 어딩턴 지역 도로에서 한 여성이 전동 휠체어에 강아지를 목줄로 묶은 다음 끌고 가는 모습이 공개돼 충격을 안겼죠.


공개된 현장 사진을 보면 전동 휠체어에 올라탄 여성은 아무렇지 않다는 듯이 도로 위를 운전하고 있었습니다.


여성이 타고 있는 전동 휠체어 뒤에는 긴 줄이 매달려 있었는데 이 목줄에는 강아지 한 마리가 묶여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애니멀플래닛Birmz Is Grime


목줄에 묶여져 있던 강아지는 이미 힘이 빠진 듯 몸이 축 늘어진 상태로 끌려갔습니다. 여성은 빠른 속도로 도로 위를 주행했는데요.


현장을 목격한 시민들이 소리 치며 그만 하라고 다그쳤지만 이 여성은 아랑곳하지 않고 꿋꿋하게 전동 휠체어를 운전할 뿐이었습니다.


현장 모습은 빠른 속도로 확산됐는데요. 영국 웨스트 미들랜드 경찰은 동물학대 혐의로 영상 속 여성을 긴급 체포해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영국왕립동물학대방지협회(RSPCA)는 너무나 충격적인 사건이라며 규탄했는데요. 강아지는 현재 구조돼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한편 전동 휠체어를 탄 여성은 왜 강아지를 목줄로 묶어놓은 뒤 도로 위를 질질 끌고 갔는지 등 그 이유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애니멀플래닛Birmz Is Grime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