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

아직 혼자 힘으로 기어다니지 못하는 아기 앞에서 몸소 기어가는 법 시범 보인 '천사' 강아지

BY 애니멀플래닛팀
2022년 05월 27일

애니멀플래닛youtube_@Rumble Viral


태어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아직 혼자 힘으로 기어다니지 못하는 아기가 있습니다. 아기는 아직 어떻게 하면 기어다닐 수 있는지 터득하지 못해 우왕좌왕하고 있었는데요.


힘겹게 겨우 조금 앞으로 걸어간 아기 앞에 생각지 못한 조교가 나타나 몸소 기어가는 법을 시범 보이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아기가 보는 앞에서 당당히 시범을 보인 조교는 다름 아닌 한집에 사는 강아지였습니다. 말은 통하지 않아도 실제 기어가는 법을 보여주는 모습은 매우 인상적입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Rumble Viral


한 유튜브 채널에는 아직 기어다니지 못하는 아기 보는 앞에서 어떻게 하면 기어다닐 수 있는지 몸소 시범 보여주는 강아지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아기는 매우 힘겹게 앞으로 기어가고 있었습니다. 그때 강아지가 아기 보는 앞에서 기어다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마치 아기에게 시범이라도 보여주려는 듯이 강아지는 자연스레 기어갔죠. 강아지 모습은 "이런 식으로 하는 거야!"라고 말하는 듯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Rumble Viral


눈앞에서 기어가는 강아지를 본 아기는 그대로 따라하는 등의 모습을 보였는데요. 정말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운 조합입니다.


하지만 아기는 아무리 혼자 힘으로 기어가려고 해도 쉽지 않았는데요. 그래도 포기하지 않는 아기.


분명히 꼭 기어다니는 것도 모자라 두 발로 일어서서 걷는 날이 머지 않아 올 것임을 알기에 포기 하지 말라고 응원해주고 싶네요.


애니멀플래닛youtube_@Rumble Viral


YouTube_@Rumble Viral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