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테스트

"아기 vs 부부 vs 나무"…처음 봤을 때 가장 먼저 보이는 대상은 당신이 외로운 사람임을 알려준다

BY 장영훈 기자
2022년 05월 24일

애니멀플래닛Bright Side


외로움이란 홀로 되어 쓸쓸한 마음이나 느낌을 가리킨다고 하는데요. 평소 여러분은 외로움을 얼마나 많이 타십니까.


만약 외로움을 느낀다면 어떤 방법으로 외로움을 극복하십니까. 여기 평범해 보이는 그림 같아 보이지만 눈에 보이는 대상을 통해 당신의 외로움을 알 수 있는 그림이 있습니다.


그림을 처음 봤을 때 당신의 눈에 가장 먼저 보이는 대상은 무엇입니까. 아기입니까 아니면 부부입니까. 아니면 나무입니까.


자 그럼 각각 대상을 통해 내 성격은 어떻고 내 외로움 정도는 어느 정도가 되는지 한번 확인해볼까요. 과연 실제 내 성격과 일치하는지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 아기


애니멀플래닛pixabay


그림 속에서 아기를 가장 먼저 봤다고 답한 당신은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입니다. 혼자라고 해서 외로움을 느끼지 않습니다.


오히려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죠. 당신의 성격을 단어로 표현하자면 내성적이라는 표현이 더 옳겠네요. 그렇다고 해서 당신은 외롭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고 싶지 않다면 죄책감을 느끼지 않아야 합니다. 괜찮아요, 그냥 당신 자신이 되세요.


◆ 부부 또는 커플


애니멀플래닛pixabay


제시된 그림 속에서 부부 또는 커플이 가장 먼저 보인다고 답한 당신은 친구와 사랑하는 사람을 진심으로 생각하는 사람임을 의미합니다.


실제 당신은 아주 친한 친구가 몇 명이 있는데 그들을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을 정도로 당신은 진심으로 사람을 대하는 유형이죠.


다만 외로움을 느끼는 정도가 다소 심한 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너무 친구에게 헌신할 필요는 없습니다. 때론 자기 자신을 먼저 더 돌보고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 나무


애니멀플래닛pixabay


그림에서 나무가 가장 먼저 보였다고 답한 당신은 평소 매우 활력이 넘치고 항상 새로운 경험에 열려있는 유형의 사람입니다.


변화는 당신에게 큰 문제가 아닙니다. 사실, 당신은 변화를 좋아하죠. 어떤 환경에서든 잘 적응하는 성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때로는 외로움이 당신의 발목을 잡을 때도 있습니다. 사무치게 외로울 때 무턱대고 이 사람, 저 사람 만나는 것은 경계해야 합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