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인간관계는 어떻습니까. 사실 살다보면 여러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게 되기 마련입니다. 반대로 도움을 주기도 하는데요.
평소 인간관계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라면 주목하실 만한 심리 테스트 그림이 있습니다. 간단해 보이지만 매우 진지한 의미가 담긴 이 그림을 유심히 봐주십시오.
그림을 보자마자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대상은 무엇이었습니까. 나뭇가지 위에 앉아 있는 두 마리의 다람쥐였습니까 아니면 여자 얼굴입니까.
이 그림은 왜 사람들이 당신에게서 점점 멀어지는지 그 이유를 보여주는 심리 테스트 그림이라고 하는데요.
자 그럼 실제 여러분이 생각하는 이유와 심리 테스트 결과가 일치하는지 한번 확인해보실까요. 어디까지나 이는 참고용일 뿐이지 절대적인 내용은 아니라는 점 밝힙니다.
▲ 나뭇가지 위에 앉아 있는 다람쥐 두 마리
이 그림을 볼 때 두 마리의 다람쥐가 나뭇가지 위에 있는 모습이 눈에 가장 먼저 보인다고 답한 당신은 우울할 뿐만 아니라 사람을 판단하기 위해 서두르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참을성이 없고 대화의 언어에 능통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또한 반복적으로 실수에 대해 다른 사람들에게 책임을 묻습니다.
그 이유는 용서나 회복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일부 사람들을 멀리하는 당신의 특성 중 하나는 부정적인 감정을 그들에게 반영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직장에서 좋지 않은 하루를 보내서 화를 내면 가까운 사람들에게 짜증나게 대하는 것이죠. 감정을 통제할 수 없기에 이와 같은 일이 벌어집니다.
▲ 온화한 표정의 여자 얼굴
그림을 봤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이 여성의 얼굴이었다면 당신이 매우 실용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가장 가까운 사람들과의 의사소통이 무뎌지고 있음을 의미하죠.
사회적 의무, 인간관계에 대해서는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 뜻인데요. 주변의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사실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당신이 감정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당신이 공감이 필요한 인간적인 상황에서 신뢰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당신이 그들과 어느 정도 친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다른 사람들을 위해 자신의 이익을 포기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또 당신의 본성에 위배됩니다. 따라서 모든 사람들이 당신에 대한 진실을 발견할 수 있도록 당신의 사회적 환경에 더 가까이 다가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