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길고양이 쏴 죽이고 학대 사진 공유한 '동물판 n번방' 운영자에게 벌금 300만원

BY 애니멀플래닛팀
2021년 09월 16일

애니멀플래닛(왼) 온라인 커뮤니티, (오) 동물자유연대 / facebook_@animalkorea


길고양이 등 야생동물을 잔인하게 학대하는 영상과 사진 등을 공유한 온라인 단체 채팅방 운영자가 300만원의 벌금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법원 등 법조계에 따르면 오픈채팅방 '고어전문방' 운영자인 A씨는 지난 9일 서울중앙지법 형사3단독 양환승 부장판사에게 정식재판청구 취하서를 제출했다고 합니다.


검찰은 앞서 A씨를 300만원 벌금에 처해달라며 약식기소했었는데 A씨는 이에 불복해 정식재판을 청구한 바 있습니다.


A씨는 작년 12월 자신의 집에서 채팅방에 접속해 길고양이 등 야생동물을 잔인하게 죽이는 모습의 영상 등을 업로해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벌금 300만원에 약식기소됐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청와대 청원글 게시판


하지만 A씨가 불복해 냈던 정식재판 청구를 자진 취하함에 따라 벌금형이 그대로 확정됐습니다.


고어전문방은 잔인하게 학대되는 동물 사진과 영상을 공유한 오픈채팅방입니다. 이 채팅방에는 미성년자를 포함해 약 80명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줬습니다.


이 사실은 지난 1월 동물보호단체 동물자유연대의 고발로 수사가 시작됐으며 경찰은 참여자 약 80명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조사하는 등 수사를 벌인 바 있습니다.


동물자유연대가 공개한 채팅방 대화 일부에 따르면 이들은 채팅방에서는 "길고양이 죽이고 싶은데 어떻게 구해야 하나" 등의 대화를 주고 받아 충격을 안겼습니다.



핫이슈